오늘 운동을 할땨도 NTC앱을 이용했네요.
우선 희소식은 요통이 확실히 나아졌다는 겁니다. 그래서 몇일전보다 과감하게 운동을 할 수 있었네요.
다만 갑자기 두통이 꽤 생겼습니다 ㅜㅜ
하지만 두통은 내일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 지지 않을까요?

오늘 한 운동은 ‘관전 회전 운동’인데요
은근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동작이 많아 요즘 하기가 힘들었던 운동입니다.
하지만 허리가 차차 좋아지니 확실히 운동하기가 좋아지네요.

우선 ‘라잉 햄스트링 스트레치’!
관절 화전 운동 중에서도 허리에 많은 부하를 주는 동작인 라잉 햄스트링 스트레치의 경우 거의 1주일간 제대로 하지 못했었습니다.
자칫했다간 허리에 많은 부하를 주게 되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허리가 많이 나아져 평소에 가까운 수준으로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나비 스트레칭’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일부로 허리에 큰 부담을 주는 운동 같아 조심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 그래도 저번 관절 회전 운동때보단 강하게 운동을 했네요.

다만 ‘펜듈럼 레그’같은 경우는 아직 경과를 더 지켜보고 더 강하게 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저번 관절 회전 운동때와 크게 차이 없이 운동을 했습니다.

오늘은 요통은 거의 없었지만 두통이 생각보다 심했던 상태로 운동을 했었습니다.
(물론 운동을 마친 지금은 운동 전보다 두통이 많이 호전되어 크게 거슬리진 않지만요)
요즘은 컨디션이 잘 따라주질 않네요.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고 좀 더 힘을 내 봅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