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228일차에 나이키의 NTC 앱으로 한 운동은 ‘OPEN ROTATION’입니다. 한국어 ver. 의 NTC앱에서는 ‘관절 회전 운동’이라고 나옵니다.
관절 회전 운동은 유연성 증진에 목표를 둔 운동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운동이 스트레칭으로 구성이 되 있네요.


이전부터 다리의 자세에 크게 신경을 쓰던 ‘닐링 쿼드리셉스 스트레칭’을 할때 오늘은 이전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던 상채의 자세에도 신경을 써 동작을 했습니다.
몸을 곧게 펴려고 했고 자연스레 허벅지 스트레칭의 효과도 좋아졌네요.

오늘은 허리 등지의 근육이 뭉쳐있지 않아 평소 참 시원하게(?) 하던 ‘사이드 라잉 T 스트레치’를 할때 별 감흥이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후 편성된 ‘허리 스트레칭’을 할때도 마찬가지 였네요.


오늘은 속도, 몸도 좀 안좋아 운동을 하기 전 걱정이 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대부분의 동작을 오히려 더 잘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코어 중심으로 근육을 사용하는 ‘버드 독 자세’를 할때 평소보다 더 힘들었었네요.

오늘도 운동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늦게 운동을 해 아쉽습니다만 운동을 통해 안좋았던 몸이 꽤 나아졌으니 다행이네요 ㅎㅎ
총 운동시간이 3,300분을 돌파했는데 3,500분 까지도 어서 가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