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우
아직 밖이라니요.
7시간 뒤가 시험이라 아직 집에 들어가질 않았네요.
​그래도 오늘은 집을 나서기 전에 운동을 했으니 다행입니다.
오후 4시쯤에 굳이 시간을 쪼게 운동을 했었는데 정말 신의 한수였네요.
오후 일과 전에 운동을 하니 의외로 괜찮은 효과를 얻었었습니다. 평소에는 시간적으로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가능한 날에는 최대한 이런 방향으로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여튼
오늘 한 운동은 ‘유산소 불태우기’였습니다.
운동은 크게 다르지 않았네요.
평소와 비슷한 운동이긴 했지만 좀 서두른 느낌이 없잖아 남아있습니다.

아, 지난 ‘유산소 불태우기’에서 얻은 인사이트로 오늘 유산소 불태우기에서의 ‘변형 푸쉬업’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어깨, 손목 통증과 같은 부작용도 없었고 코어운동 효과도 손에 꼽을만큼 좋았던 운동이였네요.

하지만 오늘 조금 아쉬운 운동이라면 ‘하이 플랭크’가 되겠는데
그냥 운동 자체로 봤을때는 평균 이상의 완성도로 자세를 유지하긴 했으나 최근 제가 했던 하이 플랭크에 비하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운동 중 복근의 긴장을 조금 풀었었습니다.
물론 바로 자각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 찰나, 아주 잠시, 몇센티 가량 복부가 쳐졌었는데 은근 기억에 밟히네요.

오늘 운동을 하고 드디어 NTC 누적 운동시간 2,000분을 50분도 채 남기지 않게 됬습니다.
불과 열흘전만 해도 수백분이 남았었는데 말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운동시간이 쌓여 상상하기도 어려웠던 총량을 만들어 가듯이 저도 하루하루 빼먹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