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NTC로 홈트레이닝을 했습니다.
저번에 한 NTC 운동 세션이 ‘러너 유연성’이라 오늘은 ‘전신 운동 목표’를 했네요.


‘워밍업’ 파트에 있는 ‘리버스 런지 리치’를 할때 오랫만이라 그런지 오른쪽 앞 허벅지에 인장 응력이 가해질때 결리는듯한(?) 통증이 약하게 있었던 점을 빼면 초반부는 큰 이벤트 없이 넘어갔으며.


‘전신 근력’파트에서는 변형 푸쉬업을 할때 코어에 강한 힘을 걸어 상체의 변형을 저지하며 동작을 하려고 하니 꽤나 힘들었었고.
‘리버스 런지’계열의 운동을 할때 중심을 잡는것이 예전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최대한의 효용을 뽑으려는 노력을 지속하여 전체적인 운동 강도는 나쁘지 않았네요.


늘 그래왔듯 ‘마무리’파트에는 특히 더 신경을 썼는데
‘마운틴 클라이머’를 할때 평소보다 아주 근소한 차이로 다리의 운동 속도가 느렸다고 느껴졌으나 상당히 높은 동작 안정성을 달성했었습니다.
‘풀 싯업’을 할때도 어렵지만 자체 근력만을 이용하여 동작을 하려고 하며 첫 운동때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뭐, 정확한 5,000분은 1분 차이로 놓쳤지만 다행히(?) 뭔가 아쉽지는 않네요.
내일은..
어? 피트니스 센터 휴일인데?
내일도 집에서 운동을 해야겠네요 ㅋㅋㅋㅋ
제때 제대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