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학원을 마치고 온 시간도 늦었지만 괜히 밍기적대다가 평소보다 더 많이 늦었네요.
내일은 할일이 있어 일찍 일어나야하는데 큰일입니다.

오늘 한 운동은 ‘Open Rotation’(=관절 회전 운동)으로 늘 하던 스트레칭 지향 운동입니다.
​​


오늘은 운동을 하며 특히 ‘라잉 햄스트링 스트레치’를 위식적으로 강하게 하려고 했고, 실제로 상당히 강하게 동작을 했었습니다.
힘들긴 했지만 이전보다 확실한 운동효과를 기대해 봅니다 ㅎㅎ

그리고 ‘사이드 라잉 T 스트레치’같은 동작도 확실히 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오늘은 휙휙 잘 돌아가고 오른쪽 방향이 아니고서야 유의미한 스트레칭의 느낌(?), 효과도 없었습니다.
물론 ‘허리 스트레칭’에서도 그랬구요.
-위 두 동작과 숫자 4 스트레칭은 왜 항상 왼쪽보다 오른쪽에서 유연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지고 동작범위가 상대적으로 작거나 더 힘들까요?


오늘도 실수로 ‘쿼드 로커’를 해야할때 ‘워크 아웃’을 하는 실수를 하기도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역시 오늘 운동으로 총 NTC 운동시간이 3,200분을 돌파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 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