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NTC앱으로 한 운동은 ‘유산소 불태우기’였습니다.
확실히 저번 유산소 불태우기보다 강한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떤 한 동작을 운동 시작 이래 가장 강하게 할 수 있었네요.



오늘은 코어단련을 중점적으로 했습니다.
‘포고 점프’를 할때 오랫만에 확실하게 코어에 힘을 주고 동작을 했고.


‘변형 푸쉬업’을 할때도 팔이 아닌 코어에 힘을 주고 운동을 했습니다.
확실히 이때까지만 해도 평소 이상의 코어단련을 할 수 있었는데요.


게다가 최고의 ‘하이 플랭크’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강하게 하이 플랭크를 한적이 있지만 그때는 시간만 늘려 깡으로 한 운동이라면 이번에는 확실하게 코어로 버티며 하이 플랭크를 했었습니다.

저는 유산소 불태우기에서 하이 플랭크를 하면
원래 하이 플랭크 시작때부터 휴식, 숫자 4 스트레칭(왼쪽 다리)이 편성된 시간까지 하이 플랭크를 합니다.
총 합 1분 30초 가량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는데
오늘은 이 시간동안 코어에 사실상 모든 힘을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1분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복근이 아주 아프긴 했지만 의미있는 운동을 할 수 있었네요.


오늘은 대단히 긴 운동을 한건 아니지만 코아단련만큼은 목표 이상으로 했던 하루였습니다.
포스팅을 하는 지금까지 복근이 아픈건 오랫만이네요.
앞으로도 매번 운동을 하며 하나의 목표만큼은 충분하게 달성해야겠네요.

이번 주말 멀리멀리 배웅 겸 나들이(?)를 가서 운동을 할 여건을 마련하기 힘들겠지만 일단 최대한 노력해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