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유산소 불태우기’를 했으니 오늘은 몸을 풀어주고자 ‘관절 회전 운동’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오늘 괜찮은 이벤트가 없어 포스팅을 어떻게 할까 고민도 있었지만 이네 상황이 바뀌었네요.

우선!


이전부터 지적하던 왼쪽 다리 ‘라잉 햄스트링 스트레치’를 하는데 확실히 이전보다 유연성이 늘어나 오른쪽 다리와 비슷한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물론 허리인대가 늘어나는 부작용을 막고자 허리의 각도는 유지하면서 말이죠.
역시 꾸준히 하다보니 결국엔 차차 나아지는군요.

허리 인대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꼭 햄스트링 스트레칭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동작을 하는 운동에서는 충분히 허리인대가 늘어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숫자 4 스트레칭’을 할때도 주의해서 운동을 하는데 이전보다 운동효과는 키우면서 허리인대는 더 보호할 수 있는 자세를 터득했네요 ㅎㅎ
->허리의 각도를 유지하는 지점을 더욱 아래로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건 이전에 이야기하지 않은 부분인데 항상 제가 관절 회전 운동을 할때, ‘펜듈럼 레그’를 하면 제 방안에서 운동을 하는지라 이리저리 부딪혔는데 오늘은 적절한 스팟을 찾아 편하고,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그 위치에서 운동을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운동이 조금 늦어졌습니다.
오후에, 오늘 이렇게 되리라 예상은 했는데 여의치 않다는 이유로 운동을 하지 않다가 이렇게 늦게 운동을 하게 됬네요.
앞으로는 조금 더 주의를 해야겠죠?

이제 목표는 누적 운동시간 2,500분 입니다.
다시한번 달려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