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운동은 꽤 실망스러웠지만 오늘 운동은 아주 만족스러웠네요.

역시 오늘 한 운동은 ‘유산소 불태우기’입니다.
유산소 불태우기도 여러분이 NTC혹은 NRC를 접하고 얼마 안가 만나게 되는 1티어 운동이지 않나 싶네요.
하지만 상당히 밸런스가 좋아 저는 격일로 하는 운동입니다.

우선은 오늘 운동에서 ‘변형 푸쉬업’응 할때 팔의 간격을 어깨에 맞춰서 운동을 해 어깨에 과도한 부하가 잘못된 방향으로 걸리지 않도록 운동을 했고, 손을 짚는 위치를 조금 위로해서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도 줄여서 운동을 했습니다.
덕분에 코어단련에 더 집중할수도 있었네요.

또,
‘YTW’는 한 동작의 세트가 길다보니 운동 편성에 비해 특히 좀 더 길게 운동을 했네요.

위에 설명한 변형 푸쉬업, YTW이외에도 오늘은 전반적으로 운동을 강하게 했던 날이기도 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오늘은 전체적으로 운동응 강하게 한지라 ‘하이 플랭크’를 하기 전 특히 더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의외로 하이 플랭크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었습니다.
그렇다고 코어단련이 부족했다는 느낌도 들지 않네요 ㅎㅎ

그리고 운동 후반부 ‘숫자 4 스트레칭’을 할때도 오늘은 쭉쭉 스트레칭이 잘됬던 오늘의 유산소 불태우기 였습니다.

다만 오늘도 마냥 긍정적인 이벤트만 있었던건 아니고 운동 초반부 ‘워크 아웃’을 할때 오른쪽 손목에 뻐근함, 통증(?)이 있었던 점 들도 있네요.
물론 이렇게 초반부에 손목통증을 경험해서 이후 운동을 하며 손목이나 어깨 등 관절에 신경을 써서 운동을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라잉 쿼드리셉스 스트레칭’에서!
물론 이전보다 나아진거긴 하지만 여전히 오른쪽 다리 사이드 라잉 쿼드리셉스 스트레칭을 할때면 중심이 잡히질 않네요.
중심을 잡는다고 해도 방법이 잘못되서 왼쪽 다리 스트레칭 때 대비 완성도가 떨어지는 동작을 하는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앞으론 이 부분을 좀 신경써서 보완해야겠습니다.

오늘은 꽤 인상깊은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ㅋ
앞으로도 한번 운동을 하더라도 양질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