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어하고 좀 더 친해지려고 아이폰 언어를 바꿔서 사용하게 됬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하기도 괜찮은 내용이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언어 바꾼다고 힘빼지 마시고 저랑 같이 한번 언어설정을 바꿔보시다!


일단은 배경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시다!



그러면 익숙한 창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반정도만 아래로 내리시면....



'일반' 이라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일반으로 들어가시구요.



일반에 들어가셨으면 아래로 조금만 더 내리셔서

'언어 및 지역'에 들어갑니다.



뭐.. 여기도 여러가지 언어종류가 나오지만 여기서는 설정이 안된답니다.

맨 위의 '아이폰 언어'로 들어갑시다.

(한국어 설정 이름이 정확히 기억나질 않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들어간 화면에서 원하는 언어로 바꾸면 된답니다!

저는 UK English로 했습니다.

만약에 US나 India 영어로 설정하면 문법적 혹은 어휘에서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사람이 변하는덴 의지도 중요하지만 프로이트가 말했듯이 무의식이 우리를 지배하곤 합니다.

그러니 환경을 바꾸는게 우리를 바꿔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Recent posts